27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의원총회 후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검찰의 ‘예산 정보 무단 열람·유출' 혐의로 심재철 의원실 압수수색과 관련해 문희상 의장실을 항의방문 후 나오며 심재철 의원이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코리아] 검찰의 심재철 의원실 압수수색에 항의하기 위해 자유한국당이 28일 오전 김성태 원내대표를 비롯한 원내지도부를 중심으로 대검찰청과 대법원을 잇달아 방문했다.

한국당은 전날 두 차례에 걸친 의원총회에서 기획재정부의 고발과 검찰의 압수수색이 정권 차원에서 기획된 ‘야당 탄압’이라고 규정했다.

김성태 원내대표 등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28일 오전 버스 두 대에 나눠 타고 서울 서초동 대검찰청을 찾았다. 검찰청사 앞에서 김성태  원내대표는 “검찰이 야당 탄압에 칼을 휘두르고 있다. 국정 감사를 준비하는 심재철 의원실에 기습 압수수색을 단행한 부분에 대해 의회 민주주의를 지켜 가기 위해 싸워 나가겠다”고 주장했다.

앞서 기획재정부는 비인가 행정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한 혐의로 심재철 의원 보좌진을 고발한데 이어 심 의원도  추가 고발했다.

관건은 고의성 여부로 압축된다. 심 의원은 고의성이 없다는 입장이지만 검찰 조사 결과 고의성이 입증되면 사법처리가 불가피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