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리아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지난 1일 아시안게임 3~4위전에서 아랍에미리트(UAE)에 패한 후, 해당 경기에 참여한 김대용 심판의 자격을 박탈하라는 국민청원이 청와대 게시판에 올라왔다.

이날 김대용 심판은 아랍에미리트 선수의 핸들링 반칙, 옷을 잡아끄는 반칙, PK 상황에서 경기를 진행시키는 등 다수의 오해를 낳을 편파 판정을 했다는 논란이 발생했다.

청원인은 김대용 심판의 ‘편파판정’으로 박항서 호가 아시안게임 사상 처음으로 도전한 메달 획득에 실패했다고 주장한다.

지난 3일에는 김대용 심판에 대한 수사를 촉구하는 청원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베트남 언론들은 이 같은 상황을 잇달아 보도하며 상당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베트남 현지 축구 전문지 봉다는 4일 “김대용 심판은 베트남 대표팀에 대한 불리한 판정으로 많은 비판을 받았다. 그의 자격을 박탈하라는 청원글에 1만4000명 이상이 서명했다”고 보도했다.

베트남통신(VNA)도 "1만8000명 이상이 청원글을 지지했다"면서 “많은 한국인이 아시안게임 3∼4위전에서 심판을 잘못 본 김대용 심판의 자격박탈을 요구하고 있다. 국민청원은 축구에 대한 기본 지식만 있으면 알아차릴 수 있는 김 심판의 심각한 실수를 지적했다”면서 오는 10월 1일 청원 마감일까지 알렸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