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경남도지사가 드루킹 댓글 조작 의혹 사건과 관련해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기 위해 6일 오전 서울 서초구에 마련된 허익범 특별검사팀으로 출석하는 가운데 지지자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코리아] 김경수 경남지사가 6일 오전 피의자 신분으로 특검에 출석했다. 특검 사무실 앞에는 김 지사 지지자들이 몰려와 장미꽃을 던지며 격려했다. 또 태극기를 앞세운 보수단체들은 김지사를 향해 계란을 던지는 등 비난하는 모습도 보였다.

김 지사는  '킹크랩 시연회를 봤느냐'라는 취재진의 질문에 "시연회를 본 적 없다"고 부인했다.  또 '센다이 총영사직을 제안한 사실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그런 사실 없다"고 부인했다.

김 지사의 혐의는 크게 두 가지로, 드루킹 일당과 매크로 프로그램(킹크랩)을 이용한 불법적인 댓글 조작을 공모한 혐의와 6ㆍ13 지방선거와 관련해 김씨에게 도움을 요청했는지 여부다. 김 지사는 지난 5월 경찰 조사에서는  혐의를 모두 부인한 바 있다. 반면 드루킹 김동원씨는 옥중편지에서 “(김경수 의원이) 2층 강의장에서 킹크랩이 작동되는 것을 직접 확인했다”며 공모 혐의를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검은 양측 입장이 첨예하게 엇갈리는 만큼 대질신문 등을 통해서라도 공모 혐의를 밝혀낼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