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이코리아] 바른미래당 김동철 비상대책위원장은 1일 "허익범 특검팀이 김경수 경남도지사를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한 것은 늦었지만 당연한 조치”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 회의에서 “특검의 수사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신속하고 엄정한 수사로 모든 범죄 사실을 명명백백히 밝혀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위원장은 “김경수 지사와 드루킹의 메신저를 보면 문재인 대통령 후보의 재벌개혁 방안까지 주고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며 “이후 문 후보는 재벌청산을 주제로 국회에서 발제를 했다. 김경수 지사와 드루킹은 의례적으로 인사를 주고받는 사이가 아니라 핵심정책에 대한 의견까지 주고받을 정도로 가깝고 긴밀한 관계가 분명하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이런 중차대한 사실이 왜 이제야 밝혀졌나. 수사를 지휘한 서울경찰청은 뭘 했나”고 반문했다. 특히 이주민 서울경찰청장을 겨냥해 “특검팀은 드루킹이 사용했을 것으로 추정되는 휴대전화 유심칩 등을 무더기 발견했다. 이곳은 이미 경찰이 2차례 압수수색한 곳이다. 이런 부실수사, 봐주기 수사의 책임자가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장”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은 이주민 청장을 당장 경질해야 한다"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