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갈무리

[이코리아] 조원진 대한애국당 대표의 보좌관이 고(故)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사망을 조롱하는 뉘앙스의 ‘잔치국수 인증샷’을 올려 논란이 되고 있다.

조 대표의 보좌관 정모 씨는 지난 23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 잔치국수 사진과 함께 “잔치국수 드디어 먹었다. 오늘 저녁 못 드신 분 몫까지 2인분 먹었다. 매년 7월 23일을 좌파척결 기념일로 지정하고 잔치국수를 먹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글을 남겼다.

이는 지난해 3월 노 원내대표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인용을 기념해 국회에서 잔치국수를 먹은 것을 비꼰 것으로 보인다. 당시 노 원내대표는 탄핵 인용 직후 “잔치국수 드디어 먹었다. 오늘 점심 못 드신 분 몫까지 2인분 먹었다. 매년 3월 10일을 촛불시민혁명기념일 지정하고 잔치국수 먹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는 글을 페이스북에 남겼다.

정 씨는 노 원내대표의 사망일을 ‘좌파척결 기념일’로 칭하고 노 원내대표가 작성한 글의 ‘^^’ 이모티콘까지 똑같이 작성했다. 

정 씨의 게시물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빠르게 퍼지면서 고인을 조롱하는 것이라는 비판이 나왔다. 또한 국회의원 보좌관으로서 품위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도 이어졌다.

정 씨는 노 의원이 지난해 10월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박 전 대통령 측의 인권침해 주장에 반박하기 위해 신문지를 깔고 누워있는 장면도 페이스북에 올렸다. 노 의원의 누워있는 모습이 사자(死者)를 연상시킨다는 점에서 이 역시 고인의 죽음을 조롱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정 씨의 글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 보좌관이라니 정말 수준 이하다”, “욕도 아깝다”, “인면수심이다”라는 등 거센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논란이 일자 정 씨의 게시물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