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뉴시스>

[이코리아] 국회 국방위원회는 18일 전체 회의를 열고 국군기무사령부 '계엄령 문건'과 관련해 논의를 벌였다. 여야는 기무사 문건에 대한 현안 질의가 필요하다는데 의견의 일치를 보였으나 질의 시기를 놓고 공방이 오갔다. 

야당은 당장 국방부장관을 불러 질의하자는 입장을 보였다. 자유한국당 이주영 의원은 "24일 국방부 장관 업무보고 때 현안 질의를 하는 건 너무 늦다. 24일 전에 질의할 수 있도록 가급적 빨리 실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은 “국방부 장관이 당장 내일이라도 기무사 문건에 대해 긴급 현안보고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하 의원은 특히 “군이 구데타 세력이라는 누명을 쓰고 있다”며 시급한 진상 조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앞서 하 의원은 지난 16일에도 기무사의 계엄령 검토 문건 논란을 '박근혜 친위 쿠데타'로 규정한 군인권센터에 대해 ‘말도 안되는 괴담’이라며 비난한 바 있다.

야당과 달리 여당은 수사 중인 사안이라는 점을 들어 질의시기에 신중한 입장이다. 더불어민주당 국방위 간사인 민홍철 의원은 “별도 질의가 필요하다는데는 동의하지만 현재 수사 중인 사안이라 실효성이 있을지 의문이다”라고 말했다.

민주당 김병기 의원도 "국방부 장관 본인도 수사 대상이 될 수 있는 사안이다. 군 특별수사단의 수사가 진행중인만큼 현안 질의를 연기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견 차이가 좁혀지지 않자 안규백 국방위원장은 4당 간사가 다시 협의해 현안 질의 시기를 정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