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의 친환경 숲 조성을 통한 지구촌 사막화 방지 프로젝트 ‘한화 태양의 숲’사례가 17일(현지시간) UN본부(뉴욕)에서 기업 파트너십을 통한 지속가능발전 모범 사례로 소개됐다.

[이코리아] 한화그룹의 친환경 숲 조성을 통한 지구촌 사막화 방지 프로젝트 ‘한화 태양의 숲’ 사례가 17일(현지시간) UN본부(뉴욕)에서 기업 파트너십을 통한 지속가능발전 모범 사례로 소개됐다.

외교부가 주최한 이날 행사는 7월 16일~18일 UN본부(뉴욕)에서 개최된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고위급 정치포럼(High-Level Political Forum on Sustainable Development)’의 부대행사로 기획됐다.

김은경 환경부 장관과 조태열 주UN대사, 외국 정부관계자 및 유엔기구 등 총 70여 명이 참석한 자리에서 우리 정부와 기업의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행을 위한 모범 사례를 소개했고, 한화그룹은 ‘트리플래닛’과 함께 조성한 ‘한화 태양의 숲’사례로 발표 자리에 서게 됐다.

한화그룹이 2011년부터 진행해 온 ‘한화 태양의 숲’은 사회적기업인 ‘트리플래닛’과의 스폰서십을 통해 숲을 조성하는 캠페인이다. 이를 통해 몽골, 중국, 한국에 축구장 180여개(133만m2)에 해당하는 부지에 49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 숲을 조성해왔다.

이 캠페인을 통해 한화그룹은 소비자들의 환경인식을 제고하고 수질정화, 대기정화, 해충방제효과 및 토사 유출 방지 등 환경 문제 개선에 실질적인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UN본부에서 개최된 이번 포럼에서 ‘한화 태양의 숲’이 모범 사례로 선정된 것은 국제사회가 이같은 노력을 인증한 결과로 풀이된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