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이코리아] 자유한국당 초선 의원은 15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중진 의원들의 정계은퇴를 포함해 책임있는 결단을 촉구했다.

 김순례·김성태(비례)·성일종·이은권·정종섭 의원은 성명을 통해 “우리 당은 지난 대통령선거와 지방선거에서 국민의 버림을 받았다. 더 이상 기득권과 구태에 연연하며 살려고 한다면 국민은 용서하지 않을 것이다. 이제 우리 당은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의 정체성과 가치를 살리기 위해 모든 희생을 감수해야 한다”라고 주장하며 중진들의 결단을 촉구했다

정종섭 의원은 기자회견 직후 취재진을 만나 “당이 굉장히 엄중한 상황이다. 지방선거에서 준엄한 심판을 받았다. 처절하게 반성하고 거듭나지 않으면 한국당은 도태될 것이고 보수 정치도 살아남기 힘들 것”이라고 말했다.

정 의원은 중진들에 대한 정계 은퇴 요구에는 총선 불출마, 차기 당권 불출마 등의 사안도 포함된다고 밝혔다. 성일종 의원은 ‘구체적으로 중진의원 누구를 지칭하느냐’는 질문에 “본인들이 잘 알 것”이라고만 말했다. 이와 관련 당 일각에서는 서청원 최경환 이정현 의원 등 등 박근혜 정권 실정에 책임이 있는 친박 중진들이 대표적 사례로 꼽힌다.

한국당은 15일  오후 2시 국회에서 의원 총회를 열고 비대위 구성 등 향후 당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