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리아]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사회공헌위원회(양형남 회장)를 발족한 후 아동 청소년 등 교육 취약 계층에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나눔을 통해 봉사 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

에듀윌은 구체적인 실천 방안으로 ▲온라인 강의 및 교재 지원 ▲ 장학금 지원 ▲발달 장애 아이들에게 교구 지원 ▲보호관찰 청소년에게 과외와 멘토링 등 다양한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장학사업의 경우는 매년 10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하며 직원과 회사 간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모금한 ‘나눔펀드’를 통해 소외된 교육 계층에 배움의 기회를 폭넓게 제공하고 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4월 '2018 에듀윌 대학생 봉사단'을 발족했다. 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전국의 대학생 20명을 선발해, 교육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에 과외봉사를 하기 위해서다. 대학생 봉사단은 에듀윌에서 검정고시 등의 교육을 지원받아, 소외계층에 과외를 해주고 멘토 활동도 하게 된다. 특히 이번에 선발된 대학생 봉사단은 수도권 내 보호관찰소를 찾아 검정고시 교육 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에듀윌 대학생 봉사단은 8월 검정고시 시험이 시행될 때까지 17주 동안 매주 금요일 보호관찰소를 찾아 보호관찰 청소년들이 검정고시에 합격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과외 활동을 통해 공부를 가르치고, 인성 회복에 도움을 주는 봉사 활동이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의 활동은 이 밖에도 다양하다. 매달 복지기관을 찾아 쌀 100포대씩 기증하는 ‘사랑의 쌀’ 사업 봉사 활동도 꾸준히 펼쳐오고 있으며 검정고시 지원, 나눔펀드를 통한 장학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