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이코리아] 배우 정해인이 '백상예술대상'에서 찍은 수상자 단체사진 공개된 후 '센터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에스 D홀에서 진행된 제54회 백상예술대상이 개최됐다. 이날 정해인은 최근 방송되는 JTBC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로 네티즌 인기상을 수상하며 대세남 타이틀을 입증했다. 하지만 시상식이 종료 후 찍은 수상자 단체사진이 공개되자 정해인을 향한 비난 여론이 형성됐다.

사진 속 정해인은 쟁쟁한 수상자들 사이에서 1열 센터에 자리하고 있었다. 역대 단체사진을 살펴보면 이 자리는 대개 최우수 연기상 수상자나 대상 수상작의 대표가 위치했지만, 이날 영화부문 남자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한 김윤석은 정해인의 뒷열에, TV부문에서 각각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한 조승우와 김남주 옆 바로 센터에 정해인이 서 있었다.

이날 현장에 있던 팬이 촬영한 영상 속에서도 무대에 오른 정해인은 일찌감치 센터에 자리했고, 사진을 찍을 때까지 자리를 고수했다. 이를 두고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정해인이 센터 욕심을 낸다며 인성 논란으로까지 이어졌다.

하지만 당시 현장에 있었던 관계자는 SNS를 통해 “사진 위치 선정은 전체 그림을 고려해 현장에서 조율한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해당 글은 삭제된 상황. 이 같은 논란에 네티즌들은 "기본적인 예의가 없는 듯", "영상을 보니까 센터자리에 서고 싶어 '알박이'한 게 티가 난다", "민폐같다. 옆의 배우들이 종종 쳐다보던데 눈치가 없나보다","누가 시상식 사진을 구도를 보고 찍나. 중요 수상자 중심으로 찍는거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