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리아] 피해자가 실명 위기에 처한 '광주 집단폭행 사건'을 두고 해당 사건의 가해자들을 엄벌해 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사흘만에 20만명의 동의를 얻었다.

이 사건이 SNS를 통해 알려지며 지난 2일 한 네티즌이 올린 청원은 4일 오전 ‘한 달 내 20만 명 이상 참여’를 충족하며 청와대의 공식 답변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청원 게시자는 피해자 형이 페이스북에 올린 호소 글을 게재하며 ‘우리 가족, 친구, 지인이 이런 일을 당하면 정말 안 되겠다고 생각해서 타인의 글을 빌려 청원한다’고 청원글 게시 이유를 설명했다.

이 사건은 지난달 30일 오전 광주 광산구 수완동에서 택시 탑승을 놓고 남성 3명, 여성 2명인 피해자 일행과 남성 7명, 여성 3명인 상대방 무리가 시비가 붙으면서 발생했다.

실명 위기에 놓인 피해자 A(33)씨는 집에 간다며 혼자 나간 친구가 상대방 무리에게 폭행당하는 것을 목격하고 말리려다가 싸움에 휘말렸고 도로 옆 풀숲에서 집단폭행을 당했다.

이 사건을 수사 중인 광주 광산경찰서는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집단상해) 혐의로 한 모씨(25)와 이 모씨(29) 등 2명에 대해 추가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은 앞서 지난 2일 박 모씨(31) 등 3명을 구속하고 한씨와 이씨 등 4명은 불구속 상태로 수사해 왔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