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공천에 반발하고 있는 자유한국당 강길부 의원이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홍준표 대표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뉴시스>

[이코리아] 자유한국당 강길부 의원이 홍준표 대표의 사퇴를 촉구했다.

강 의원은 3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한국당의 상황을 보면 과연 이것이 공당인가라는 의문이 든다. 국민이 바라던 당 혁신, 인적 쇄신, 정책 혁신은 온데간데없고 당 대표의 품격 없는 말에 공당이 널뛰듯 요동치는 괴벨스 정당으로 전락하고 있다. 이에 대한 책임을 지고 홍준표 대표는 즉각 사퇴하라”라고 촉구했다.

강 의원은 이어 “특히 최근 남북정상회담 과정에서 당 대표가 보여준 언행은 실망을 넘어 국민적 분노를 사고 있다. 오죽하면 수도권 광역단체장 후보가 홍 대표에게 직격탄을 날려 반성을 촉구했겠냐”고 반문했다. 이어 “남북정상회담 및 북미정상회담에 대한 국민적 기대와 열망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높다. 잘한 일은 잘했다고 하고 못한 일은 못 했다고 하면 된다. 그런데도 국민 정서와 동떨어진 언행으로 당의 위상은 끝없이 추락하고 있다”고 홍 대표를 맹비난했다.

강 의원은 지방선거와 관련해 홍 대표의 책임론도 제기했다. 강 의원은 “당 대표가 지방선거에 지원유세를 올까봐 걱정하는 상황마저 벌어지고 있다. 홍 대표가 물러나는 것이 대한민국 보수 진영의 명예를 회복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 이번 주까지 사퇴를 안 하면 제가 중대결심을 하겠다”고 압박했다.

강길부 의원의 이같은 발언은 최근 울주군수 공천과 관련해 당 지도부와 갈등을 빚은 것이 직접적 원인인 것으로 풀이된다. 당 지도부가 울주군을 전략공천하지 않고 경선하기로 방침을 정했고, 이 과정에서 울주군 당협위원장을 맡고 있는 강 의원의 의사가 소외된 것.

강 의원의 이날 기자회견은 한국당 내 중진으로서는 처음으로 당 대표 사퇴를 주장했다는 점에서 파장이 적지 않을 전망이다. 한국당 내에서는 강 의원의 탈당이 임박했다고 보는 시각이 우세하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