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정론관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가 정책을 발표했다.뉴시스>

[이코리아] 경기도 내 8개 장애인 단체와 장애인들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경기도지사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장애인 단체는 2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명 예비후보는 우리 사회 취약계층을 헤아리고 보살피는 분이다. 이 예비후보의 장애인 복지정책에 동의하며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장애인단체는 이어 “이재명 예비후보는 본인 자신이 흙수저 출신으로 취약계층의 삶이 얼마나 고단한지 깨닫고 있으며 복지 역시 시혜가 아니라 헌법이 보장하는 국민의 기본권이자 국가의 의무임을 잘 알고 있다. 특히 성남시장 재직 중에 펼친 청년수당 등 다양한 복지정책을 실천해온 점으로 미루어 취약계층의 삶을 개선하는데 가장 적합한 지도자로 믿는다”라고 주장했다.

장애인 단체들은 또 지지선언문을 통해 “경기도 내 8개 장애인 관련 단체장 및 장애인들은 장애인의 권익신장과 좋은 일자리 찾기 운동에 함께 앞장서며, 행복한 사회의 주인공으로서 이재명 예비후보와의 연대와 지지를 선언한다.”고 밝혔다.

이날 지지선언에 참여한 장애인 단체장은, 전국장애인부모연대 경기지부장, 경기도척수장애인협회장, 경기도정신건강복지센터가족대표단장, (사)한국곰두리봉사회 경기지부장, (사)경기도 한국쇼다운협회장, (사)대한안마사협회 경기지부장, 경기안마사수련원장, (가)경기도장애인슐런협회장 등이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