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부인 김윤옥 여사의 불법자금 수수 혐의에 대해 조사 중인 것으로 밝혀졌다. <사진=뉴시스>

[이코리아] 검찰의 칼끝이 이명박 전 대통령에 이어 부인 김윤옥 여사를 향하고 있다. 검찰은 성동조선의 불법자금 5억원이 김윤옥 여사에 전달된 단서를 잡고 용처를 확인 중이다.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는 14일 이 전 대통령을 조사하며, 김윤옥 여사에게 전달된 5억여원에 대해 수수 사실을 알고 있는지 캐물었고 이 전 대통령은 “전혀 모르는 일”이라고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전 대통령의 사위 이상주 변호사는 최근 두번째 검찰조사에서 성동조선이 이팔성 전 우리금융 회장을 통해 이 전 대통령 쪽에 건넨 불법자금 20억여원 중 5억원이 김 여사에게 전달됐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성동조선은 지난 2010년 워크아웃 후 수출입은행 등으로부터 3조 2천억원을 지원받는 등 총 9조6000억여원을 지원받아 특혜 논란이 제기된 바 있으며 최근 법정관리에 들어갔다. 당시 성동조선 채권단에 이팔성 우리금융지주 회장 산하의 우리은행이 포함돼 있었다. 검찰은 성동조선이 이팔성 회장을 통해 이 전 대통령측에 로비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검찰은 성동조선 불법자금과 관련된 구체적인 진술이 나온 만큼 김윤옥 여사에 대한 조사가 불가피하다고 보고 조만간 비공개 조사를 통해 혐의를 확인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