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이코리아] 문무일 검찰총장이 서지현 검사의 성추행 피해에 우려를 표명하고 진상 규명 의지를 밝혔다.
문 총장은 30일 출근길에 서 검사 사건에 대한 질문을 받고 "사안을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다. 먼저 진상조사를 철저히 하고 결과에 따라 응분의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다.

문 총장은 이와 함께 검찰 내 양성평등을 위한 방안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피해 여성 검사가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직장 내에서 평안하게 근무하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문 총장의 이같은 의지에 따라 서지현 검사 성추행 사건에 대한 본격적인 조사가 이뤄질 전망이다. 앞서 대검 감찰본부(정병하 본부장)도 29일 "게시글에 대한 진상을 철저히 조사해 법 위반 사례가 있으면 응분의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가해자로 지목된 안태근 전 법무부 검찰국장과 최교일 자유한국당 의원은 전면 부인하고 있어 진상 규명이 만만치 않을 전망이다.

서 검사에게 인사상 불이익을 준 것으로 지목된 최 의원은 "서 검사가 누구냐. 한 번도 퉁화한 적이 없다. 성추행 사건은 물론이고 인사상 불이익을 준 적이 없다"며 부인했다. 하지만 인사 불이익과 별개로 성추행 여부는 진상 규명이 가능할 것이라는 시각도 있다. 성추행을 당할 당시 주변에 목격자가 많았다는 서 검사의 주장에 따라 이들을 조사하면 사실이 가려질 것이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