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리아] 소비 욕구를 자극하는 블랙프라이데이 마케팅에 대응에 11월 24일 판매하지 않겠다고 나선 회사들이 있다. 블랙프라이데이란 미국에서 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금요일로, 1년 중 가장 큰 폭의 세일시즌이 시작되는 날이다. 이때의 소비는 미국 연간 소비의 약 20%를 차지하고, 매출이 1년 중 가장 많은 약 70%를 차지한다. 관련 업계에서는 이 시기에 나온 매출액으로 연말 매출 추이를 정산한다. 블랙 프라이데이의 존재로 인해 매출에 직접적 영향을 받는 기업들이 많아서, 각 기업마다 해당 시즌의 현황을 관측하고 소비자들의 구매
[이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와 블랙프라이데이의 온라인판이라 할 수 있는 ‘사이버먼데이’를 맞아 일부 유통사의 '눈속임 할인'이 도마에 올랐다. 기업들은 불경기에 움츠러들었던 지갑이 할인행사에 열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지만, 일부 유통사의 꼼수마케팅에 소비자들은 실망하는 모양새다.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의 추수감사절 다음 금요일부터 크리스마스부터 새해까지 이어지는 대규모 할인행사다. 유통사는 한 해를 마감하며 남은 재고를 없애고, 소비자는 값싸게 필요한 물건을 살 수 있다.우리나라도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해외직구가 많이 늘어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