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와 블랙프라이데이의 온라인판이라 할 수 있는 ‘사이버먼데이’를 맞아 일부 유통사의 '눈속임 할인'이 도마에 올랐다. 기업들은 불경기에 움츠러들었던 지갑이 할인행사에 열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지만, 일부 유통사의 꼼수마케팅에 소비자들은 실망하는 모양새다.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의 추수감사절 다음 금요일부터 크리스마스부터 새해까지 이어지는 대규모 할인행사다. 유통사는 한 해를 마감하며 남은 재고를 없애고, 소비자는 값싸게 필요한 물건을 살 수 있다.우리나라도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해외직구가 많이 늘어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