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도시락족’이 부활하는 추세다.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으로 점심을 혼자 먹는 ‘혼밥족’의 증가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쇼핑사이트 G9가 최근 한달(3/8~4/7) 동안 보온도시락, 수저세트 등 도시락 관련 상품의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전체 3배 이상(28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도시락/찬합 판매는 235%, 밥이나 반찬 등을 보관하기 좋은 밀폐/보관용기는 435% 증가했다. 물통/물병(96%), 수저세트(189%)도 신장세를 보였다.도시락을 만드는데 유용한 주방용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