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사진=뉴시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사진=뉴시스

 

[이코리아]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건진법사로 알려진 무속인 전모씨가 윤석열 대선후보의 측근이라는 의혹에 대해 “허경영도 트럼프하고 사직 찍지 않았느냐”며 적극 부인했다.

이 대표는 19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전씨가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에 들어가느냐’는 질문에 “저는 그렇게 보지 않는다. 그분을 어떤 경위에 선대위에 참여하게 됐는지도 저희가 파악해보려고 했는데 윤핵관의 영향력이나 이런 것들은 아니었던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답했다.

‘윤 후보의 아내 김건희씨가 일정한 역할을 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있다’는 지적에 대해 이 대표는 “저희가 파악한 바로는 그건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어떤 분이 추천했는지 제가 얘기를 들었다”며 “김씨의 영향은 아니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고 했다.

지난 1일 내부 행사에서 윤 후보에게 친근함을 표시하며 적극적으로 현장 통제를 하는 담긴 동영상에 대해서도 이 대표는 “그런 사건들이 종종 있다”며 “예를 들어 허경영씨 같은 경우도 가끔 보면 트럼프랑 사진 찍고 그렇지 않나. 트럼프가 허경영씨 알겠느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우리 후보가 언급된 분과 긴밀하게 소통했다든지 그걸 통해서 결정을 내린 기록이 없다”며 “어깨를 친다든지 이런 식의 친밀해 보이려고 본인이 제스처를 취했다고 해서 그걸 과도하게 해석하기 시작하면 허경영씨는 미국 정가에 엄청난 거물”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