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오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 신임 이창권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의 취임식에서 이 사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이창권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이 3일 오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이코리아] KB국민카드는 3일 오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이창권 대표이사 사장의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신임 이창권 사장은 취임사에서 “코로나19로 경제 전반의 불확실성과 금융규제 강화 그리고 금융업 전반의 파괴적 혁신으로 치열한 경쟁을 피할 수 없게 됐다”며 “위기가 언제나 성장을 만들어 온 것처럼 탄탄한 기본 사업역량을 바탕으로 미래에 대한 철저한 예측과 준비를 통해 위기를‘완벽한 기회’로 만들어 가야한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이어 “격변의 시기를 잘 준비하여 1등 카드사의 위상을 회복하고 No.1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야 한다”며 이를 위해 △고객 중심 경영과 본업 핵심 경쟁력 강화 △ 초일류 플랫폼 기업으로 대전환 △신규사업 기반확대 및 메타버스 등 신기술을 통한 미래금융 개척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는 ESG 선도기업 △창의적이고 빠른 조직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창권 사장은 △KB국민카드 경영기획부장, 전략기획부장, 신사업부장 및 생활서비스부장 △KB금융지주 전략총괄(CSO), 글로벌전략총괄(CGSO) 부사장 등 전략/글로벌 부문의 컨트롤 타워(Control Tower) 경험을 바탕으로 비은행 포트폴리오 강화 및 해외시장 인오가닉(Inorganic) 진출 등을 통해 그룹의 안정적 이익기반 마련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KB금융은 사장이 신용카드 사업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한 회원 중심의 내실 성장과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