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전자랜드 제공
사진=전자랜드 제공

 

[이코리아] 전자랜드가 2021년 연말 결산 결과 올해의 가전 키워드로 ‘철 없는 가전’을 선정했다.

전자랜드는 올해 봄철 장마와 같은 습한 날씨, 때이른 가을 한파 등 잦은 이상 기후 현상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한 집콕 문화 등의 영향으로, 주요 계절에 집중되던 가전 판매량의 계절 경계가 무너졌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철 없는 가전으로는 제습기, 공기청정기 그리고 음식물처리기가 선정됐다. 먼저 제습기는 전통적으로 여름 장마철에 판매가 집중되는 가전이지만 올해는 5월부터 장마처럼 습한 날씨가 길게 이어지면서 봄철 제습기 판매가 증가했다. 

공기청정기 역시 전통적으로는 미세먼지, 황사 등의 영향이 큰 봄과 가을에 판매가 집중되는 가전이다. 그러나 올해는 여름에도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크게 올랐다. 

음식물처리기는 최근 필수 가전으로 떠오르기 시작한 편리미엄 가전으로,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진 올해 7월과 8월에는 전년 동기 대비 약 5배가량 판매가 증가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점점 심화되는 이상 기후 현상에 2022년에도 전통적인 계절 가전들의 판매에 영향이 갈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에 전자랜드는 내년에도 급변하는 가전 트렌드에 발맞춰 다채로운 소비자 친화적 프로모션을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