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엔씨소프트 제공
이미지=엔씨소프트 제공

 

[이코리아]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대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중 하나인 ‘리니지2M’이 11월 27일 한국 서비스 2주년을 맞는다. 

리니지2M은 2019년 한국에서 가장 먼저 출시된 이후 대만, 일본 등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장했다. 12월 2일에는 북미, 유럽 지역 공략에 나선다.

지난 2년간 리니지2M은 탄탄한 이용자 층을 구축하며 장수 인기 게임의 궤도에 완전히 올라섰다. 완성도 높은 콘텐츠와 꾸준한 업데이트가 롱런을 이끄는 요인으로 꼽힌다.

리니지2M은 서비스 시작 전부터 다양한 혁신 기술을 내세웠다. ▲모바일 최고 수준의 4K UHD(Ultra-HD)급 풀(FULL) 3D 그래픽 ▲플레이를 단절시키는 모든 요소를 배제한 심리스 로딩(Seamless Loading) ▲1만명 이상 대규모 전투가 가능한 모바일 최대 규모의 원 채널 오픈 월드(One Channel Open World)가 대표적이다.

이런 기술들은 MMORPG 장르의 핵심 콘텐츠인 공성전에서 진가를 발휘했다. 공성전은 여러 세력의 수많은 이용자들이 모여, 성을 두고 대규모 전투를 벌이는 콘텐츠다. 공성전에서 발생하는 이용자들간 협력과 경쟁 이야기가 MMORPG의 재미를 극대화한다. 

엔씨(NC)는 공성전의 재미를 위해 개발 단계부터 공을 들였다. 각 캐릭터가 각자의 공간을 보유해 서로 겹치지 않고 부딪치도록 하는 충돌 처리 기술도 모바일 3D MMORPG 최초로 도입했다. 충돌 처리 기술 덕에 이용자들은 성문을 향해 돌진해오는 적들을 현실처럼 몸으로 막아내거나 지형 등을 활용한 전술을 자유롭게 펼치며,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전투의 재미를 경험하고 있다.

리니지2M은 출시 후 매주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실시하면서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이어왔다.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듣고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해 왔으며, 새로운 콘텐츠도 계속해서 추가했다. 

특히 리니지2M은 ‘크로니클’이라 이름 붙인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영지와 클래스, 던전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였다. 

리니지2M은 이달 24일에도 서비스 2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크로니클 VI. 혼돈의 왕좌 : 그레시아’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 서버(총 140개, 특화 서버 제외) 이용자들을 만날 수 있는 리니지2M 최초의 마스터 필드 ‘그레시아’ ▲최강 연합을 가리는 ‘그레시아 점령전’ ▲늘어나는 무기를 사용해 중단거리는 물론 광역 공격까지 가능한 신규 클래스 ‘체인소드’ 등을 공개했다. 

리니지2M은 한국뿐 아니라 대만과 일본에서도 성공적으로 서비스 중이다. 특히 올해 3월 24일 출시된 대만에서는 엔씨(NC)의 또 다른 게임 리니지M, 리니지W와 함께 최고 인기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엔씨(NC)는 12월 2일 리니지2M의 서비스 국가를 대폭 확장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국가는 미국, 캐나다, 브라질, 독일, 영국, 러시아 등 29개국이다. 

엔씨(NC)는 크로스 플레이(Cross Play) 서비스 ‘퍼플(PURPLE)’을 리니지2M과 동시에 출시할 계획이다. 퍼플을 사용하면 모바일과 PC를 오가며 리니지2M을 즐길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