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남양유업 제공
이미지=남양유업 제공

 

[이코리아] 남양유업이 무라벨 ‘떠먹는 불가리스(이하 떠불)’ 제품을 출시했다.

‘떠불’ 제품은 09년 출시 이후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남양유업의 장수 발효유 브랜드로써, 지난 10월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한 ‘2021 제7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떠먹는 요구르트 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브랜드고객만족도조사(BCSI) 평가에서 높은 디자인 점수를 받았으나, 남양유업은 친환경 경영 강화를 위해 금번에 제품 용기를 감싼 디자인 라벨을 과감히 제거한 무라벨 제품 출시를 결정했다.

제품 측면 라벨 제거를 통해 연간 60톤의 플라스틱 저감 효과가 예상되는 가운데, 친환경 경영 실천과 함께 소비자 입장에서는 취식 후 라벨을 별도로 분리할 필요가 없어 분리수거도 더욱 간편해졌다.

한편 남양유업은 녹색인증 수성잉크를 적용한 이오, RTD 제품을 출시했으며, 17차 제품 디자인에 ‘분리배출 TIP’ 삽입 등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인식 확산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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