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사회공헌재단이 지난 8일과 9일, 장애인 자립과 청년문화 사업 활성화를 위한 어부바 차량을 한마음장애인자립생활센터, 청년문간사회적협동조합에 각각 기증했다. 사진=신협중앙회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지난 8일과 9일, 장애인 자립과 청년문화 사업 활성화를 위한 어부바 차량을 한마음장애인자립생활센터, 청년문간사회적협동조합에 각각 기증했다. 사진=신협중앙회

[이코리아] 신협사회공헌재단(이하 재단)은 지난 8일과 9일, 장애인 자립과 청년문화 사업 활성화를 위한 어부바 차량을 한마음장애인자립생활센터, 청년문간사회적협동조합에 각각 기증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8일, 한마음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 진행된 13번째 어부바 차량 전달식에는 김성주 신협행복나눔부문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김동효 한마음장애인자립생활센터 소장을 비롯하여 김춘석 신협중앙회 이사, 이기남 신협광주지역협의회장, 이문규 신협광주전남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한마음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기증받은 차량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을 발굴하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에게 이동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장애인의 다양한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신협의 14번째 어부바차량은 청년문간사회적협동조합에게 전달됐다. 청년문간에서 진행된 차량전달식에서는 김성주 신협행복나눔부문장, 이문수 청년문간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김기성 신협서울지역협의회장, 박창완 정릉신협 이사장, 조영동 신협서울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청년문간 관계자는 금번 차량 기증을 통해 청년을 위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과 연탄나눔 등 지역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이 활성화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협사회공헌재단 관계자는 “사회적거리두기 단계적 완화로 사회적약자를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의 활성화가 요구되나 이를 수행할 수 있는 차량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와 단체가 많은 실정”이라며 “신협은 앞으로도 교통약자의 이동권 증진과 사회서비스를 위한 차량지원사업 활성화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신협사회공헌재단은 2019년 대전시청 장애인 무료 순환버스 기증을 시작으로 3년째 사회적약자를 위한 차량 기부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특히, 2020년부터는 수혜 대상을 장애인에서 소외 어르신, 아동센터, 사회적경제조직 등으로 확대하며 기부 범위를 넓혀가고 있으며, 2021년에는 목포 지체장애인을 위한 차량 기부 등 7대의 어부바 차량을 기부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