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 2년 연속 1위 선정
상태바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 2년 연속 1위 선정
  • 최윤정 기자
  • 승인 2021.11.05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지역난방공사 제공
사진=한국지역난방공사 제공

 

[이코리아] 한국지역난방공사(이하 ‘한난’)는 ‘2021년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에서 2년 연속 산업통상자원부 시장형 공기업 부문 지속가능성 지수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하는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KSI, Korea Sustainability Index)는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 26000’을 기준으로 기업의 지속가능성 수준을 평가하는 이해관계자 기반 조사이다.

국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 수준과 지속가능성에 대해 주주, 소비자, 협력사, 지역사회, 내부직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전문가 그룹의 평가를 통해 측정되며, 올해는 48개 업종 202개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각 부문별 1위 기업이 선정됐다.

한난은 ▲지속가능 상생숲「We 포레스트」사업, ▲연탄없는 마을 ‘Living Lab’ 등 ESG와 연계한 지역사회 상생 모델 확대, ▲‘푸르메 여주팜’ 설립을 통한 중증장애인 고용 확대, ▲‘지역난방 안전 실버지킴이’ 사업을 통한 노인 일자리 창출, ▲여성창업 플랫폼 ‘Dream Again’을 통한 여성창업기업 육성 등 고용 취약계층에게 든든한 사회안전망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한난은 올해 ‘환경’, ’소비자 만족‘ 등의 중요이슈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이번 수상으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에서 총 5차례 1위 기업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됐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탁현수 한난 부사장은 “한난은 앞으로도 ESG 경영 확산을 통해 경여 전반에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고, 사회안전망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리아 최윤정 기자 chy062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