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리아] KT 유무선 전화와 인터넷 장애 현상은 네트워크 오류인 것으로 확인됐다.

KT는 25일 발생한 유무선 전화·인터넷 장애 원인에 대해 “초기에는 트래픽 과부하로 인한 디도스로 추정했으나, 면밀히 확인할 결과 라우팅(네트워크 경로설정) 오류로 파악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현상은 25일 오전 11시20분께부터 지속되고 있다. 대부분 전화와 인터넷 접속 문제는 대부분 해결된 상태지만, 본인인증 메시지 발송 등 일부 기능은 여전히 원활하지 않다.

KT는 “통신 장애로 국민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하다”며 “ 정부와 함께 더욱 구체적인 사안을 조사하고, 파악되는 대로 추가 설명 드리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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