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카드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는 이달 6일부터 시작되는 국민지원금 신청과 관련하여 고객이 쉽게 이해하고 편리하게 신청 할 수 있는 안내 서비스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른 피해 지원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행하는 ‘코로나 국민지원금’의 올바른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진행중인 이번 '국민지원금 퀴즈테스트 사이트'는 지난 1일 오픈 하루 만에 7만명 이상이 접속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있다.

지급 대상의 기준은 무엇이며, 지원대상 소득 산정 기준은 무엇인지, 국민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수단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등 국민지원금과 관련한 다양한 궁금증을 퀴즈 형식으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하나카드 마케팅본부 임현빈 본부장은 “국민지원금 이용편의성을 높이고자 사전 안내 목적으로 제작한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서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고객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밝혔다.

한편, 국민지원금 조회/신청은 하나카드 홈페이지(PC, 모바일), 고객센터 및 전용 ARS를 통해 이달 6일부터 시작되며, 출생 연도 끝자리 기준 5부제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하나카드 고객은 9월 13일부터는 하나은행 영업점을 통해서도 국민지원금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