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부동산 의혹을 받는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과 관련, 한국개발연구원(KDI) 출신 공직자 등에 대한 부동산 전수조사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각종 개발 정보를 아는 위치에 있는 LH가 부동산 비리로 수사를 받듯 KDI 역시 국가사업과 관련한 개발 정보를 다루고 있어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부동산 투기 의혹은 없는지 조사할 필요가 있다는 주장이다. 윤희숙 의원은 KDI 재직시 연구위원과 재정복지정책연구부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 글을 통해 “윤 의원의 부동산투기 사건은,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피라미고 KDI가 몸통이 아닌가 하는 의혹을 키우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윤 의원 부친이 샀다는 땅의 위치, 그 땅의 개발 관련 연구나 실사를 윤 의원이 2016년까지 근무했던 KDI가 주도했다는 사실이 하나둘 밝혀지고 있다. 윤 의원이 KDI에 근무하면서 얻은 정보로 가족과 공모해 땅 투기를 한 건 아닌지 합리적인 의심을 하지 않을 수 없다. 경찰 철저한 수사를 통해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의혹의 근거로 2016년 윤 의원의 부친이 해당 토지를 산 시점과 경위 등을 들었다. 당시 75세이던 윤 의원의 부친이 농사를 짓겠다고 3300평의 땅을 산 것은 일반적인 추세와 맞지 않는다는 것이다. 평생 농사를 짓던 사람도 그 나이면 은퇴할 나이인데 다른 목적이 있었던 것 아니냐는 합리적 의심이 든다는 것이다. 

윤 의원 부친이 산 땅이 개발 예정지라는 점도 투기 의혹이 있으며 영농계획서와 함께 취득자격증명을 획득하고 농어촌공사에 위탁영농으로 경작증명을 피하는 건 전형적 투기 수법이라는게 김 의원의 설명이다. 

김 의원은 “이번 기회에 국가사업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독점하면서 전국의 개발정보를 대부분 알고 있는 KDI 근무자와 KDI 출신 공직자, 가족에 대한 조사와 수사를 진행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