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 결과 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 결과 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뉴시스

 

국민의힘은 24일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부동산 의혹을 통보받은 12명 의원 중 강기윤, 이주환, 이철규, 정찬민, 최춘식, 한무경 의원에게 탈당을 권고하기로 했다.  특히 한무경 의원에 대해서는 제명안을 상정하기로 했다.

다만 김승수 박대수 배준영 송석준 안병길, 윤희숙 의원에 대해서는 소명이 됐다고 판단해  소명이 이뤄졌다고 판단해 탈당 권유 등 조치를 취하지 않기로 했다. 

관심을 모은 윤희숙 의원의 경우 의혹을 받는 부동산이 본인 것이 아닌 부친의 소유이고 매입 등 과정에 개입한 바 없는 것으로 최고 위원회는 판단했다. 송석준 의원 안병길 의원 역시  해당 부동산이 본인 소유도 아니고 개입한 바가 없다는 소명이 받아들여졌다. 

김승수, 박대수, 배준영 의원의 경우 토지의 취득 경위가 소명됐고, 이미 매각됐거나 즉시 처분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국민의 힘 당헌 당규에는 탈당 권유 후 해당 의원이 1개월 내 탈당하지 않으면 출당 조치된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