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 사진=뉴시스
유승민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 사진=뉴시스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이 최근 당내 갈등을 빚고 있는 윤석열 후보를 향해 “캠프 인사들의 잇따른 도발에 대해 본인이 직접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유 전 의원은 23일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우리 당의 내홍을 보며 이러다가 정권교체에 실패하는 거 아니냐는 걱정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며 “이 갈등의 중심에 윤석열 후보가 있다. 당 대표를 흔들고 경선위원장을 바꾸고 경선 룰을 바꾸겠다는 게 윤석열식 공정과 상식인가”라고 말했다.

그는 “윤 후보에게 단도직입적으로 묻겠다”며 “윤 캠프의 핵심인사들은 대체 왜 ‘비대위로 가야 한다’, ‘당 대표라도 탄핵도 되는 거 아니냐’, ‘이준석 대표는 사퇴 후 유승민 캠프로 가라’는 도발을 하는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와 가까웠다는 인연만으로 괜한 오해를 받기 싫어 그동안 온갖 중상모략도 참아왔지만 정권교체의 적신호가 켜지고 있는 지금 분명하게 해둬야 겠다”며 “캠프 인사가 계속 당 대표를 흔드는데 후보의 승인 없이 가능한 일인가. 윤캠프는 후보 따로 참모 따로인가”라고 꼬집었다. 이어 “본인의 캠프 하나도 제대로 이끌지 못하면서 어떻게 대한민국 대통령이 되려 하나”라고 덧붙였다.

유 전 의원은 윤 전 총장의 기습 입당을 언급하며 “당 대표, 원내 대표가 모두 없는 날 기습작전 하듯이 입당한 것부터 예의가 아니었다”며 “입당 후 비전과 정책 발표는 하나도 없이 지지자들을 앞세워 당 접수를 시도하고 당 대표를 흔드는 일이 계속됐다. 정말 유감”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윤 후보는 정권교체를 하러 우리 당에 온 건가 아니면 당권교체를 하러 온 건가”라며 “행여 힘으로 당을 접수해야 쉽게 후보가 된다 생각하신다면 그런 생각은 버리라”고 일갈했다.

유 전 의원은 “지금 지지도가 높으니 주변에 충성 경쟁하는 부나방들이 모여 들 거다. 그 사람들이 후보를 망치지 않도록 할 책임은 후보 자신에게 있다”며 “지도부가 무너지고 또 비대위가 들어서는 불행한 사태가 발생하면 정권교체는 불가능해진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