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청와대 유튜브 화면 갈무리
사진=청와대 유튜브 화면 갈무리

 

독립운동가 홍범도 장군 유해 안장식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엉뚱한 행동을 하는 장면이 포착돼 누리꾼들로부터 뭇매를 맞고 있다.

지난 18일 오전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열린 홍범도 장군 유해 안장식 행사에는 문재인 대통령 부부와 서욱 국방부 장관, 각군 참모총장, 해병대사령관, 황기철 국가보훈처장 등 유관부처 장관을 비롯해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등이 참석했다.

문 대통령이 관포 태극기를 기념사업회에 전달하는 도중, 이준석 대표의 엉뚱한 행동이 포착됐다. 사회를 맡은 배우 조진웅이 “대통령께서 관포 태극기를 홍범도 장군 기념사업회에 전달하시겠습니다. 홍범도 장군 기념사업회는 홍범도 장군의 일대기를 기록하고, 이름 없이 순국하신 독립운동가분들을 찾아 그들의 업적을 조명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고 설명할 때였다. 

이와 동시에 손톱을 다듬다 말고 고개를 드는 이 대표의 모습이 포착된 것. 이 대표의 행동은 당시 송영길 민주당 대표 등 참석자들이 엄숙하고 긴장된 모습과 대조적으로 비쳤다. 

이를 두고 네티즌들은 “태도가 본질이다. 애도 아니고 야당 대표의 태도라니 실망스럽다”라며 비판했다. 또 “국민이 속상하다”, “젊은 정치가 아니라 어린 정치다”, “이런 행사할때는 휴대폰 끄고 엄숙하고 조용히 존경하는 마음으로, 역사 인식이 아직 미성숙한거 같네요”라는 의견을 보였다.  

반면 “손톱을 만지는 습관이 있나. 조는 것 보다는 낫다”며 옹호하는 의견도 일부 있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