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234억원, 영업이익 66억원을 달성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1%, 13.1% 증가한 수치다.

국내 치킨 산업의 성장 속에 신제품 출시, 지속되는 배달 및 포장 수요 확대가 2분기 실적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올해 2분기기준 교촌치킨 가맹점 수는 1,303개이며, 폐점한 가맹점은 단 한 곳도 없었다.

하반기에는 국제 스포츠 행사, 대체공휴일 등으로 수요 강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교촌은 신제품 출시 및 수제맥주 사업의 본격적 추진을 통해 가맹점과 본사 매출을 더욱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지난 4월 마스터프랜차이즈로 진출한 중동 지역도 두바이 매장 개설과 함께 성공적인 시장 안착에 나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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