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혁(오른쪽) 우리금융저축은행 대표이사와 김병우 충청북도교육청 교육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저축은행
신명혁(오른쪽) 우리금융저축은행 대표이사와 김병우 충청북도교육청 교육감이 9일 충북교육청에서 충북지역 청소년 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저축은행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금융저축은행은 충청북도 청주시 소재 충북교육청에서 충북교육청과 함께 지역사회 취약 청소년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의 장기화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청소년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충청지역에 기반을 둔 우리금융저축은행은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은 줄어들고 경제적 상황까지 어려워져 생활고를 겪고 있는 청소년에 대한 지원이 절실하다는 점에서 충북교육청과 함께 이번 협약을 진행하게 됐다.

우선, 코로나19 상황 및 여름방학 시즌에 사회적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 내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해 마스크 1만 5천장과 급식을 지원하고, 향후 추가적인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명혁 우리금융저축은행 대표는 “우리금융저축은행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차원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서 단순한 기부나 지원을 넘어 미래성장의 주춧돌이 될 청소년들의 어려움을 돕고, 보다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