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 청라의료복합타운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상태바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 청라의료복합타운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최윤정 기자
  • 승인 2021.07.28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라의료복합타운 조감도.
청라의료복합타운 조감도.

 

지난 7월 HDC현대산업개발이 참여한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은 인천 경제자유구역 26만여㎡ 터에 들어설 청라의료복합타운 우선 협상 대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청라의료복합타운은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 내 84,802평 부지에 800병상의 종합병원과 의료바이오 관련 산·학·연, 오피스텔, 노인복지주택, 상업시설 등을 조성하는 총사업비 2조 4천억 원의 대규모 프로젝트로, 인천이 최첨단 의료복합도시의 기능을 갖추는데 상당한 시너지가 예상된다.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은 국내 최고의 병원으로 손꼽히는 서울아산병원을 위시해 하나은행, 카이스트, KT&G 및 HDC현대산업개발, 우미건설, 도우씨앤디, 액트너랩 등이 참여했다.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은 청라국제도시에 글로벌 최고 수준의 중증 해외 환자 치료 및 해외 의료진 교육 인프라를 조성하고, 의료바이오 분야 국가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서울아산병원의 진료·교육·연구·상생 비법을 그대로 이식한 본원 수준의 ‘서울아산병원청라’ 설립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앞으로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은 올해 11월까지 주무관청인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사업협약을 체결하고 토지매매계약 및 인허가 절차를 거쳐 2023년 9월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