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저소득 노령가구에 여름나기 물품 전달
상태바
신한은행, 저소득 노령가구에 여름나기 물품 전달
  • 임해원 기자
  • 승인 2021.07.27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비대면으로 진행된 물품 전달식에 참석한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왼쪽)과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박노숙 회장의 모습. 사진=신한은행
27일 비대면으로 진행된 물품 전달식에 참석한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왼쪽)과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박노숙 회장의 모습.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를 통해 본격적으로 시작된 폭염에 대비하고자 저소득 노령가구에 냉방기기와 영양음료를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연일 지속되는 폭염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내 쉼터나 노인복지관을 이용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개별 냉방기기조차 마련하기 힘든 어르신을 위해 준비됐다.

신한은행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소속 전국 317곳의 노인복지관을 통해 선정된 800개 저소득 노령가구에 선풍기 500대, 제습기 300대를 지원함과 동시에 어르신의 건강을 위한 여름 보양식 영양음료 800세트도 전달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간 더 드림(THE Dream) 사랑방 사업을 통해 전국의 노인복지관과 경로당 60곳에 휴게공간 및 정보화교실의 환경개선과 PC지원, 디지털 금융 교육을 실시하는 등 어르신을 위한 금융지원을 지속해왔다.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은 “신한은행은 앞으로도 사회공헌 본연의 의미를 담은 진정성 있는 활동으로 사회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놓여진 분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사회적 안전망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신한금융그룹의 ESG전략에 따라 사회의 상생 및 선순환을 촉진하기 위한 ‘동행’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지난 5월에는 전국학대피해아동쉼터 29곳에 차량을, 44곳에는 유류비를 지원했고, 7월에는 방학기간 중 결식우려가 있는 아동을 위한 밀박스를 250개 가정에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