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글 갈무리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글 갈무리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연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저격하고 나섰다. 정 의원은 지난 18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광주 5·18민주묘지 참배와 관련해 "어차피 중도 사퇴할 거 왜 자꾸 돌아다니시나"며 “나는 선거 때만 되면 광주를 찾아 쇼를 하는 정치인들에게 분노한다. 광주의 한을 표로 이용해 먹으려는 광주의 눈물과 거리가 멀었던 정치꾼들에게 광주는 엄청난 분노를 갖고 있다. 광주의 눈물을 흘리게 했던 자들은 광주 5·18정신에 침 흘리지 말라"고 경고했다. 

정 의원은 이틀 뒤인 20일 페이스북에서도 ‘윤석열 종쳤다’라고 단정했다. 그는 그 이유로 “윤석열의 지지율이 거의 반토박이 났다. 왜 그랬을까? 윤석열은 은막의 배우가 아니다. 연예 스타들은 가끔 재충전을 위해 베일속으로 들어간다. 베일의 미가 있다. 작품 출연이 없어도 인기가 유지된다. 그러나 정치인들은 안 보이면 잊혀진다. 그래서 끊임없이 언론의 노출을 기획하고 연출한다. 돌아다니면 표가 붙는 사람이 있고 돌아다닐수록 표가 떨어지는 사람이 있다. 윤석열은 후자의 경우에 해당한다”라고 설명했다. 

정 의원은 또 “홍준표가 말했듯이 검찰 사무는 나라 일중에서 1%도 해당 안된다. 1% 전문가가 100%의 나라 일을 단기 속성 과외로 익힐 수 없다. 낭중지추라고 윤석열의 자질부족이 곳곳에서 삐죽삐죽 드러나고 있다”며 “이명박 박근혜 감옥보낼 때만 해도 윤석열은 흠결없는 카리스마가 있어 보였다. 허상이었지만. 그러나 막상 그가 링에 올라가자 윤석열의 흠결이 보이기 시작했다. 10원 한장, 지평선, 장모 구속, Juli와 Yuji 그리고 최근 삼부토건 의혹 등등. 자질부족과 각종 의혹이 중첩돼 그의 지지율 하락을 더욱 부채질하고 있는 형국이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윤석열의 유일한 강점은 높은 지지율이었다. 그가 정치경험이 있나, 인간적인 매력이 있나, 세련된 매너가 있나, 처가 복도 없어 보인다. 오죽하면 내가 탈원전보다 탈처가가 더 시급하다고 했겠는가?”라며 “윤석열은 지지율이 떨어지는데 그에게 매트리스가 없다. 윤석열이 정책적 비전을 보여준게 없고 그를 둘러싼 검증꺼리만 즐비하게 줄을 서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책이라고 내놓는 것도 극우 친화적이다. 태극기 부대장 같다. 외연확장이 없다. 그러니 지지율이 갇히고 그러나 보니 실망감과 피로감으로 지지율이 또 하락하는 악순한이 반복되고 있다. 지지율은 트랜드와 기세다. 윤의 지지율은 하락하는 트랜드다. 기세가 꺾였다고 봐야 한다. 그럼 반전 포인트가 있는가? 없어 보인다. 결국 윤석열의 지지율 하락은 상품가치가 사라지고 있다는 얘기다. 한마디로 윤석열은 종쳤다”라고 전했다.

정 의원은 같은 날 오전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 인터뷰에서도 “윤 전 총장의 경우 MBC 여론조사를 보니까 20%가 무너졌다. 가상대결도 오차범위 밖으로 지고 있다”며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15% 이하로 떨어졌을 때 불출마 선언을 했었는데, 윤 전 총장이 반 전 총장을 찾아갔다. 그래서 혹시 ‘15% 이상으로 떨어지면 나도 불출마해야 되는 것 아닌가’라는 노하우를 전수받으러 간 것 아닌가, 이런 생각이 들 정도로 지금 상당히 윤 전 총장이 위기”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