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전 검찰총장. 사진=뉴시스
윤석열 전 검찰총장. 사진=뉴시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부인 김건희 씨의 국민대 박사학위 논문 부정 의혹에 대해 “대학이 자율적으로 학술적인 판단을 해서 진행할 것으로 생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윤 전 총장은 8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민관협력 스타트업 육성단지인 ‘팁스타운’에서 간담회 후 취재진의 질문에 이같이 밝혔다.

윤 전 총장은 “어떤 단체에서 이의를 제기해 대학에서 이뤄지는 문제”라며 “대학이 자율적으로 학술적인 판단을 해서 진행되지 않겠나 생각한다”고 답했다.

앞서 국민대는 연구윤리위원회를 꾸리고 김씨의 2008년 박사 논문 등에 부정이 있었는지에 대한 조사에 나선 상태다. 연구윤리위원회의 조사 결과는 예비 조사와 본조사를 거쳐 약 3개월 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월성 1호기 원전 수사와 관련해 “검찰이 하고 싶은 수사는 마음껏 했다는 생각”(민주당 윤건영 의원), “백운규 전 장관의 영장을 청구하지 말라는 회유를 누가 했는지 밝히라”(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 등 여권 인사들의 발언에 대한 질문도 나왔다.

이에 윤 전 총장은 “각자 입장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제가 거기에 대해 굳이 답변드릴 필요는 없다”고 답했다.

윤 전 총장은 야권 일부 주자들이 제기하는 '여성가족부 폐지론'에 대해서는 "많은 국민이 큰 우려를 갖고 있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부서 폐지 문제는 조금 더 검토를 해봐야 하는 것 아닌가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