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전 검찰총장. 사진=뉴시스
윤석열 전 검찰총장. 사진=뉴시스

 

야권 유력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부인 김건희씨가 사생활 의혹을 직접 해명하고 나선 데 대해 “잘못됐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옹호했다.

윤 전 총장은 6일 충청지역 언론을 대상으로 한 기자간담회에서 부인 김건희씨의 인터뷰 논란에 대해 “내가 물어보니 어떤 매체 기자와 통화를 했고, 자기가 하고 싶은 얘기를 했다고 하더라”고 말했다. 

앞서 김씨는 한 매체와 인터뷰에서 과거 강남의 한 유흥주점에서 ‘쥴리’라는 이름의 접객원으로 일했다는 소문을 강력히 부인했다. 김씨는 “나는 일하기도 바쁜 사람"이라며 "쥴리를 찾아봐달라. 진실은 결국 밝혀질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를 두고 정치권 일각에서는 김씨의 해명이 의혹을 더 키웠다는 지적이 일었다.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치명적인 실수를 했다"면서 "대응할 만할 게 아닌데 너무 일찍 객관화, 일반화해서 윤 총장에게 무슨 득이 되겠나. 잘못된 판단"이라고 했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윤석열씨의 부인이 쥴리를 언급했다. 대응책치고는 하책 중의 하책이 될 것"이라며 "사람들은 앞으로 쥴리를 찾아 삼천리를 떠돌 것"이라고 말했다.

윤 전 총장은 이에 동의하지 않았다. 부인 김씨의 해명이 '실수'가 아니며 응당 할 말을 했을 뿐이라는 입장을 보였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