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3년 연속 중대재해 0건'
상태바
반도건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3년 연속 중대재해 0건'
  • 이미숙 기자
  • 승인 2021.07.0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반도건설 제공
사진=반도건설 제공

 

반도건설이 건설현장의 근로자 안전과 권익신장을 위해 노력의 결실로 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 18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5일 밝혔다.

반도건설은 지난 2일 서울 강남구 반도건설 본사에서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 18001)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인증서 수여식에는 반도건설 박현일 대표와 안전보건공단 정완순 서울지역본부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반도건설은 건설현장의 안전관리, 공사절차준수, 근로자의 권익보장을 통한 사고 위험을 줄이고 중대재해 발생을 막고자 지난해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추진했으며 지난 3월 실태심사와 인증심사를 거쳐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하게 됐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 18001)은 최고경영자의 경영방침과 안전보건을 접목시킨 정책으로 최고경영자의 경영방침에 따라 안전보건정책을 선언하고, 이에 대한 실행계획을 수립(Plan)-실행 및 운영-점검 및 검토해 사업장의 안전보건관리에 관한 모든 활동을 시스템적, 자율적으로 관리해나가기 위한 경영체계로 한국산업안전공단에서 자체적으로 수립한 국내 안전보건 시스템이다.

반도건설은 인증 취득을 위해 ▲전사 임직원 대상 안전시스템 교육 ▲본사ㆍ현장 안전운영 프로세스 구축 ▲대표이사 주관 안전관리 실태점검 및 교육강화 ▲협력사와 상생을 통한 사전 안전관리 시스템 공유 ▲회사 자체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등 안전보건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왔다. 

박현일 대표는 안전보건 담당부서를 대표이사 직속부서로 개편하고 증원 및 전담인원을 배치하는 등 안전보건경영시스템 도입에 앞장서 왔다.

박 대표는 이번 인증을 통해 공사현장의 안전 사각지대를 찾아 해소하고 근로자가 안전하고 존중받는 현장이 될 수 있도록 한층 더 체계적인 안전보건활동과 재해 예방활동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또한 반도건설은 올해 ‘모두가 참여하는 Safety First 기업안전문화 구축’을 경영방침으로 삼아 중대재해 발생건수 제로 등을 목표로 전사가 안전보건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그 결과 2019년부터 3년 연속 중대재해 발생건수 0건을 기록 중이다.

이코리아 이미숙 기자 iris0123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