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청년 꿈 지원 위한 장학금 전달식 진행
상태바
교촌치킨, 청년 꿈 지원 위한 장학금 전달식 진행
  • 최윤정 기자
  • 승인 2021.06.30 17: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교촌치킨 제공
사진=교촌치킨 제공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30일 본사 1층 대강당에서 보호종료아동지원사업으로 선정된 36명 청년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교촌은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지난해 11월 보호 대상 아동들이 보호 종료 이후에도 사회에 적응하고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총 2억원 규모의 지원금을 전달했다. 보호 대상 아동들이 보호 종료 이후 그들의 성공적인 자립과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경제적 지원에 나선 것이다.

장학생들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를 통해 신청한 약 100여명을 대상으로, 서류 심사를 통해 총 36명이 선정됐다. 전달식에서는 선정된 36명에 1인당 총 500만원의 장학금을 제공하며 그들의 꿈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학금은 6월과 9월 두차례에 걸쳐 지급된다. 또한 미 선정된 모든 청년들에게도 치킨 교환권을 제공해 응원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여한 교촌에프앤비 조은기 총괄사장은 “이번 장학금으로 청년들이 밝은 미래를 꿈꾸고 그들의 꿈을 실현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원도가정위탁지원센터 2021-07-05 11:06:31
강원도가정위탁지원센터 선입자립요원 최중국입니다. 저희 강원도에서도 보호종료아동(청년) 3명이 장학금을 받았습니다.
신청한 청년은 70여명이였으나 진짜 필요한 보호종료아동 3명을 선발하였습니다. 청년들이 안정적인 자립준비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어려운 보호종료아동(청년)에게 지원해주셔서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