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룡 경찰청장. 사진=뉴시스
김창룡 경찰청장. 사진=뉴시스

 

한강공원에서 사망한 손정민씨 사건 관련 ‘가짜뉴스’가 퍼지자 김창룡 경찰청장이 엄정 대응 방침을 밝혔다.

김창룡 경찰청장은 14일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경찰 고위직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등 명백하게 의도를 가진 가짜뉴스로 판단되는 사안에 대해 엄정하게 조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일부 유튜브에는 ‘김창룡 경찰청장, 국민들에게 긴급 발표. "손정민 사건은 제가 책임지고...손정민 사건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에서는 서울경찰청의 수사 중간발표에 대해 “김 청장은 ‘왜 그렇게 성급한 결론을 내렸는가, 너희는 시민들의 봉급과 세금을 받고 근거 없는 결론을 내렸다’고 말했다”는 내용이 담겼다.

이에 경찰청은 “해당 영상은 김창룡 경찰청장과 무관한 내용이며, 허위 사실 유포 등에 대해서는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른 채널에서도 송정애 대전경찰청장도 “서울시 경찰 행동에 혼란스러워 하는 점이 많다”, “우리가 수사 중이라면 증인에 대해 집중할 것”, “서울 경찰 내부 작전에 참여할 권리는 없지만, 사건에 말도 안 되는 부분이 많다”고 말했다는 가짜뉴스가 유포돼 경찰이 수사 중이다. 

한편 김창룡 청장은 이용구 전 차관의  택시기사 폭행 관련 부실수사 등 의혹과 관련해 "담당 수사관의 부적절한 조치도 문제지만 팀장과 과장, 서장급에서 제대로 관리하고 시정하지 못했다는 게 더 큰 문제"라고 지적하고 "해당 사건 이후 좀더 철저히 내사를 검증하고 점검, 통제하는 시스템을 내부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