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이디야커피 제공
이미지=이디야커피 제공

 

이디야커피의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 ‘이디야멤버스’ 회원 수가 500만명을 돌파했다.

이디야멤버스는 이디야커피에서 음료 구매 시 스탬프 적립 및 무료 쿠폰, 이벤트 참여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다. 지난 2016년 7월 론칭 이후 연평균 100만 명 이상이 가입하며 4년 10개월 만에 500만 회원 돌파라는 이례적 기록을 달성했다. 대한민국 국민 열 명 중 한 명은 이디야멤버스 회원인 셈이다.

이디야멤버스 500만 회원이 적립한 누적 스탬프 개수는 약 2억 8천만 개를 돌파했으며, 스탬프 12개 적립 시 발급되는 무료 아메리카노 쿠폰은 2천만 개 이상이 발급됐다. 이디야멤버스 회원은 20대 이하 22%, 30대 21%, 40대 21%, 50대 20% 등 전 연령대에서 고른 분포를 보였으며 지난 4월 새로 가입한 신규회원은 20대 이하가 38%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디야멤버스를 통해 주문한 후 제품을 수령하는 ‘이디야오더’ 주문도 폭발적 성장세를 나타냈다. 2017년 처음 선보인 이디야오더는 현재까지 누적 3백만 건을 기록했으며 특히 지난해 이디야오더 주문 건수는 약 150만 건으로 전년 대비 약 5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디야멤버스는 새로운 기능들을 업데이트하며 선보이고 있다. 선불식 충전카드 ‘이디야카드’ 등록을 통한 간편결제는 앱 실행 후 스마트폰을 흔들면 멤버십 바코드가 나타나 손쉬운 결제가 가능하다. 

‘간편 오더’는 이전에 이디야오더로 주문한 메뉴나 미리 등록한 메뉴를 터치 한 번으로 주문할 수 있다. 자체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음료, 디저트, 비니스트, 기프트카드 등 이디야커피의 다양한 상품을 문자메시지로 전송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고 있는 만큼 이디야멤버스 이용 고객과 사용량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해 이용자 편의 개선과 안정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