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 사진=뉴시스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 사진=뉴시스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당권 도전 가능성을 내비쳤다.

나 전 의원은 26일 페이스북을 통해 “결국 역사는 순리대로 흘러갈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며 “바르게 세운다는 것은 늘 힘겹고 지난한 일이지만 그럼에도 누군가는 꼭 해놓고 가야 할 일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그는 “갑작스럽게 원내대표 소임에서 내려와야만 했고, 점차 윤곽이 드러났던 마지막 협상의 끈마저 놔야 했던 2019년 초겨울은 두고두고 나에게 아쉬움을 남긴다”고도 했다. 

나 전 의원은 패스트트랙으로 통과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대해서는 “재보궐 선거에서 국민들이 울려주신 경종에 잠시 이 정권도 놀랐겠지만, 공수처의 무서운 질주는 앞으로도 심히 우려스럽다”며 “그런 위험하고도 부당한 공수처를 막으려 했던 처절함이 바로 패스트트랙 정국에서 우리의 모습이었을 뿐”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 정권과 민주당도 더 이상 공수처의 본색을 숨기지 못하고 있다”며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이 누린 황제 조사라는 특권적 행태만 봐도, 공수처는 처음부터 잘못 맞춰진 권력의 퍼즐에 불과했음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권 실세를 위한 특혜 조사, 허위 보도자료 작성 의혹, 검사 채용과 관련된 불미스러운 논란 등으로 이미 공수처는 그 공정성과 중립성에 대한 국민 신뢰에 금이 간지 오래”라고 했다.

그는 “오늘도 패스트트랙 재판을 받기 위해 법정에 섰고 고단함과 참담함에 괴롭지만, 재판을 받으면 받을수록, 또 이 정권 5년의 시계의 끝이 다가올수록 ‘우리는 옳았다’는 확신은 더욱 강해진다”고 했다.

그러면서 "여기저기서 불어오는 바람에 잠시 흔들릴 수 있어도 옳고 그름의 화살표가 바뀌지는 않는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