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규 국민의당 사무총장. 사진=뉴시스
이태규 국민의당 사무총장. 사진=뉴시스

 

이태규 국민의당 사무총장이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안철수 대표 비판에 대해 “본인만의 어떤 정치적 구상에 안 대표가 걸림돌이라고 생각하시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 총장은 23일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아니면 어떤 욕구불만을 갖고 계시던가 둘 중 하나 아니겠냐”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김종인 전 위원장은 안 대표를 겨냥해 ‘(주호영 국민의힘 당대표 권한대행과) 작당했다’, ‘(4·7 재보선 승리가 야권의 승리라고 말한 것은) 건방지다’ 등 비판적인 발언을 쏟아냈다.

이에 대해 이 총장은 “본인이 어떤 정치적인 생각이 없다면 그런 말씀을 하실 이유가 없다”며 “본인이 직접 대선주자가 되기는 어렵고, 정권 교체에 대한 모든 것을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라는 후보를 통해 본인이 종합적으로 기획·지휘해 당신 손으로 이루고 싶다는 구상이 잘 안 되니까 그런 짜증 섞인 반응이 나오는 것”이라고 해석했다. 

그러면서 “사람은 본능적으로 자신이 가장 무섭거나 겁나는 일에 화를 내고 경계심을 보인다”면서 “말씀하시는 용어를 보면 비난과 비판 수준을 넘어서 인격의 문제까지 거론될 정도의 표현을 많이 쓰신다. 안 그러시면 좋겠다”고 했다.

안 대표에 대해서는 “그냥 인내하고 계시는 것이 제일 좋다는 생각이 든다. 결국 같은 말로 받기 시작하면 다 똑같아지는 것 아니겠나”며 “김 전 위원장께서 뭐라고 말씀을 하시더라도 안 대표는 당신이 생각한 자기 길을 그냥 가는 것이 좋겠다”고 했다. 

이어 "안 대표는 야권 대통합과 정권 교체를 위해서라면 자리나 지위에 연연하지 않겠다는 생각"이라며 "어떤 역할도 자기를 중심으로 둘 생각은 추호도 없다. (대선 경선에) 큰 관심을 안 두고 계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