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영민 전 대통령 비서실장. 사진=뉴시스
노영민 전 대통령 비서실장. 사진=뉴시스

 

노영민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문재인 대통령의 반부패정책협의회 발언에 “화가 많이 났을 때 사용하는 표현이 들어갔다”고 평가했다.

노 전 실장은 30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어제 (부동산투기 대책회의) 말씀을 듣다 보니 대통령께서 화가 많이 났을 때 사용하는 그런 표현이 들어갔다는 느낌을 받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노 전 실장은 “’천명한다’, ‘야단 맞을 것은 야단 맞으면서’, ‘근본적 청산’ 뭐 여러 가지가 있다. 문 대통령이 잘 쓰지 않는 표현이고, 아주 화가 났을 때 쓰는 표현”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부동산 적폐청산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드러낸 것이다. 문재인 정부가 여러 분야에서 적폐청산을 해왔지만 부동산 분야에서는 만족할 만한 성과를 내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노 전 실장은 "이번에 정말 ‘정부가 명운을 걸고 불법을 뿌리 뽑아야 한다는 지시’를 내린 것”이라며 “정권 명운을 걸고 실천적으로 반드시 이것을 완수해야 한다. 금융실명제와 부동산실명제에 버금가는 획기적인 제도의 변화, 근본적인 전환을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 29일 반부패정책협의회에 참석해 “부동산 부패 청산이 반부패정책의 최우선 과제임을 천명하고 범정부적 대책을 강력하게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