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오전 서울 종로구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사의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오전 서울 종로구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사의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서울 종로구보건소에 협박 전화가 잇따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문 대통령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아닌 다른 백신으로 바꿔치기해 접종했다는 글이 인터넷에 유포되면서 종로구 보건소와 종로구청에 ‘불을 지르겠다’, ‘폭파시키겠다’는 협박 전화가 걸려온 것. 

24일 오전 9시 문 대통령 부부가 서울 종로구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차 접종을 마친 뒤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문 대통령의 백신 접종과 관련 ‘캡 열린 주사기로 주사약 뽑고 파티션(칸막이) 뒤로 가더니 캡이 닫혀 있는 주사기가 나온다’는 내용의 글이 게시됐다. 이 글은 SNS 등을 통해 급격히 확산했다. 

이에 방역당국은 “통상적이라면 바로 주사기로 옮겨서 접종하는데 (접종 장면 공개를 위한) 촬영 준비 시간이 있어 주사기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주사기에) 캡을 씌웠고 이후 접종 직전 벗긴 것”이라며 허위사실이 유포·확산되면 사회적 불안과 혼란을 야기할 수 있어 경찰에 수사 의뢰했다"고 밝혔다.

이날 종로구청에는 보수 성향의 일부 단체에서 협박 전화가 수차례 걸려와 구청 관계자들이 곤욕을 치렀다. 종로구청 관계자는 "밝히지 않으면 폭파시키고 불을 지르겠다는 전화가 걸려왔다"고 전했다. 

종로구청은 초저온 냉동고가 없어 화이자 백신으로 바꿔치기 할 수 없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만 취급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한편 종로보건소는 협박당한 간호사를 업무에서 일시 배제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게 조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