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사진=뉴시스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사진=뉴시스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반통합 분열의 독재자”, “실정과 무능의 대명사”라고 비판했다. 오 후보는 또 경쟁상대인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에 대해 “돈풀리스트”(돈+포퓰리스트)라고 비난했다.

오 후보는 24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정부는 그동안 많은 실정과 무능을 거듭했다. 실정과 무능의 대명사인 문재인의 아바타 아닌가, 박영선 후보에게 묻고 싶다”고 말했다.

오 후보는 또 2019년 전광훈 목사가 주도한 광화문 집회에 참석해  문 대통령을 '독재자'라고 호칭한데 대해 “본인들의 정부를 지지하는 분만을 향한 각종 정책을 펴왔다”면서 “역사적으로 최악의 대통령으로 기록될 부분이 바로 갈라치기, 반통합, 분열의 정치를 하고 있는 것이라고 지금도 굳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 독재자의 면모를 박 후보가 답습할 가능성이 높다”며 “장관직을 수행했던 박 후보가 그런 문 대통령의 잘못된 행태에 단 한 번이라도 비판하거나 건의한 적 있나”라고 따졌다. 

박 후보의 재난위로금과 차별화된 정책을 묻는 질문에는 “박 후보의 선거 운동을 몇 가지 특징으로 구분하면 조직선거, 돈 푸는 선거, 흑색선전”이라며 “점잖게 표현해서 조직선거지, 사실은 관건선거의 혐의가 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서울시 각 자치구에는 구청장 영향력에서 벗어나기 힘든 시민단체들이 참으로 많다. 그 영향을 받는 서울시민들이 수만에서 수십만에 이르고, 이 조직을 동원하겠다는 사실상의 동원령을, 이낙연 대표가 ‘백병전’이라고 했듯 ‘돈퓰리즘’과 각종 단체, 협회, 관변단체를 총동원한 선거를 기획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오 후보는 또 박 후보의 재난위로금 공약에 대해 “블록체인 기반의 K-디지털 화폐라는 최첨단 용어를 구사했지만 결국은 10만원씩 돈 봉투를 돌리겠다는 것”이라며 “이런 후보를 금권선거 후보, ‘돈풀리스트 후보’라 명명한들, 지나친 표현이겠냐”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