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문준용씨 페이스북 캡처
사진=문준용씨 페이스북 캡처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이자 미디어아트 작가인 문준용씨가 지원금 수령 과정에 특혜가 있었다는 의혹에 휩싸였던 자신의 작품을 SNS에 공개했다.

문씨는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Augmented Shadow-Inside’(증강된 그림자-내부)’라는 작품 영상을 올렸다. 그는 “정말 공들여 만들었다. 제가 지원금을 받았다고 불평하는 분들이 많았던 바로 그 작품”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예술지원금이란 맛있는 것을 사 먹는데 써버리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작품제작에 사용하는 것”이라며 “이 작품은 기획 단계에서 유망하다고 인정을 받아 많은 예산을 확보해 높은 품질로 만들어졌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작품이 기획 단계부터 인정받으면 제작 진행에도 힘을 받고, 주목도 받게 된다. 그만큼 작가는 정성을 들인다”며 “지원금이 잘 사용돼 좋은 결과물이 나오면 더 좋은 결과물로 이어지고 더 많은 지원금이 마련된다. 이런 선순환을 잘 유도하는 것이 예술 지원금의 목적이고 그에 합당한 결과물이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끝으로 문씨는 “예술 지원금이 작동하는 방식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오해가 많았다”며 “좋은 작품을 많이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은 문씨가 ‘코로나19 피해 예술지원금’을 특혜 수령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