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천준호 의원실 제공
사진=천준호 의원실 제공

 

천준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의 내곡동 땅 투기 의혹과 관련한 해명을 반박했다. 

천준호 의원은 1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우선, 노무현 정부는 내곡동을 국민임대주택단지 예정지구로 지정한 바 없다”며 “ 2005년 6월 이명박 서울시장 당시 SH공사에서 ’남부권역 국민임대 주택단지 조사설계용역‘을 발주했고, 이에 따라 이명박 서울시가 2006년 3월 당시 건설교통부에 내곡동을 국민임대주택단지 예정지구로 제안(신청)한 것일 뿐이다”고 밝혔다.

천 의원은 “과거 오세훈 서울시·SH 공사가 내곡동 주택지구 지정에 적극적으로 나선 정황도 확인됐었다. 내곡동 주택지구 지정과 관련한 공문 등을 확인하면 오세훈 서울시·SH공사는 노무현 정부 환경부, 서초구, 주민 반대 등에도 불구하고 내곡동 주택지구 지정에 대한 개발 의지를 적극적으로 피력한 것으로 보인다”며 “또한 그린벨트를 해제하고, 주택단지를 건설하는데 현직 서울시장의 관여가 없었다는 오세훈 후보 측의 해명은 상식적으로 납득하기 어렵다. 오세훈 후보는 서울시장을 지낸 분으로 이런 내용을 모를 리 없을 것이다”고 주장했다.

천 의원은 “아울러, 오세훈 후보는 오늘 아침  ’저는 당시 이땅의 존재와 위치를 알지 못했고 지금도 위치를 모릅니다‘라고 해명했다. 2008년 공직자 재산신고에 서울특별시 서초구 내곡동 106번지 110번지가 분명히 기재돼 있다. 본인이 신고한 땅의 존재와 위치도 몰랐다고 해명하다니. 거짓 해명에도 금도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서울시민들께 거짓 해명을 반복하는 사람이 서울시장 후보로서 자격이 있는지 매우 심각하게 우려하고 있다. ‘노무현 정부가 지정했다’는 오세훈 후보의 해명이 허위사실로 드러난 만큼 오 후보는 이 모든 것에 대한 정치적·법적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 오세훈 후보는 거짓 해명과 관련해 지금이라도 서울시민에게 솔직하게 고백하고 사죄하시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