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민아 인스타그램 갈무리
권민아 인스타그램 갈무리

 

그룹 AOA 출신 권민아의 성폭행 피해 고백 및 정부 비판 발언이 연일 온라인상에서 화제다.

권민아는 지난 7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 라이브 방송을 통해 “중학교 때 유명인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고백했다. 

그는 “학교 다닐 때 선배들에게 맥주병으로 맞고 싸우고, 남자 선배에게 성폭행을 당했다. 이름만 대면 알 수 있는 유명인”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성폭행 당한 후 잘 걷지를 못해 기어가는 것처럼 집에 갔다. 너무 화가 났다. 부모님이 아시면 더 큰일이 날 것 같아 신고도 못했다”고 털어놨다.

권민아는 이날 라이브 방송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언급하기도 했다. 권민아는 그는 코로나19로 인해 생활이 어려워졌음을 알리며 “쉬는 걸 잘 못 하는 성격이다. 바쁘게 움직이는 스타일인데, 지금 아르바이트도 못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대통령이 집값을 너무 올려놓았다. 우리나라는 잘 돌아가고 있는 건가?”라며 “백신도 맞아야 하지만, 불안해서 맞질 못하고 있다. 엄마한테 백신을 맞지 말라고 했다. 대통령이 맞으면 맞으려고 한다”고 말했다.

권민아의 이 발언은 누리꾼들의 갑론을박으로 이어졌다. 국민으로서 생각을 전달하는 것은 정당하다는 의견과 반면 공인으로서 정치적 발언은 조심했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의견이 맞섰다.

이에 권민아는 지난 8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위험한 발언이지만, 국민으로서 조금 이야기해본 것이었다. 우리나라를 위해 일해주는 윗분들이 우리들의 의견에 더 귀 기울이면 좋지 않을까 싶다”고 해명했다.

이와 함께 권민아는 성폭행 피해 고백에 대해서도 재차 언급했다. 그러면서 AOA 전 멤버 지민에 대한 분노를 쏟아내기도 했다. 그는 “나한테 가해자는 신지민뿐이다. 날 10년 넘게 괴롭힌 그 사람을 언급하고 싶은 것”이라며 “수위조절 하느라 자세히 말하지 못했지만, 어떻게 당했는지 알면 충격받을 거다. 의사가 오죽했으면 10년 넘게 약 먹고 치료했는데 왜 우울증이 치료가 안 됐냐더라. 앞으로 하고 싶은 말 있으면 할 것”이라고 발언했다.

9일 권민아는 “빈적 없는데 빌었다고 써서 따진거지 빌었던 모습 보인적이 없다니까요? 기사 제대로 알고 똑바로 써주세요 제발”이라고 글을 남겼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